2011-01-25

networkedblogs, 블로그 포스트를 페이스북,트위터로 발행하는 어플

2012.1.13. 수정. networkedBlogs가 디자인과  등록과정에서 약간 변한 부분은 있지만, 아래의 방식과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이 포스트는 몇달 전에 남긴 실시간으로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구글버즈 연동하기 의 후속판입니다. 이후 많은 소스와 툴이 공개되어 왔는데, 오늘 소개하는 서비스는 페이스북의 앱으로 공개된 networkedBlogs 입니다.

일전의 포스트에서는 Gmail 사용자라면 누구나 만들수 있는 구글버즈를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내보내는 원점으로 잡았었는데, 구글이 소셜정책에서 실패하면서 저 역시 구글버즈를 멀리하게 되면서 모든 연결을 풀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내보내는 일은 너무도 많은 방법이 알려져 있습니다.  networkedBlogs는 페이스북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 포스트를 페이스북 프로필 뿐만 아니라 페이지,그룹,어플리케이션으로 연결시켜준다는 점에서 그렇습니다. 다수의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고, 포스트를 나의 프로필은 물론이고 운영중인 다수의 페이지나 그룹으로 연결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그렇습니다.

networkedBlogs를 사용하려면 당연히 페이스북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1. http://networkedblogs.com 의 [Add your blog].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해당 어플인 http://apps.facebook.com/blognetworks/index.php 로 연결됩니다.

2. [+Register a blog]로 해당 필드를 채우고...


3. 진행과정을 따라가면 블로그의 소유자 여부를 묻는데... Use widget to verify ownership(instant, but some technical skills required를 선택하고

4. Install Widget을 선택하고... 블로거의 관리자 모드에서 가젯추가-Html/javascript를 선택하고 제공된 소스를 붙여넣습니다.


5.verify Widget을 클릭함으로 블로그 등록 및 소유주 확인이 끝났습니다.

6. 제일 중요한 마지막 과정이 남았습니다. Syndication 세팅 화면에서 블로그 포스트를 트위터로, 페이스북으로 내보내는 설정입니다. 페이스북의 경우는 프로필,페이지,어플,그룹이 모두 나오는데 원하는 것만 add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스샷은 설정이 완료된 화면이고, 저는 페이스북 프로필에만 add하고, 나머지는 이 블로그와 성격이 맞지 않은 곳이라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NetworkedBlogs는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회사가 트위터는 물론이고, 특히 페이스북과 연동할때 아주 유용한 어플이라 생각됩니다.



댓글 4개:

  1. 티스토리...등 HTML 편집이 가능한 다른 블로그 서비스는 (4)번의 과정만 다를뿐입니다.

    답글삭제
  2. 1월에 포스팅해주신거라서 그런걸까요? 아님 제가 못하는걸까요? ㅠㅠ 글대로 따라가는데..조금 달라진 형식때문에 헤매다가 결국 실패했네요 ㅠ제공되는 소스도 2개고..글을 쓰고 밑에 페이스북으로 퍼가기만 만들었음 좋겠는데 옆에 마치 메신저창 링크같은거만 생기고 잘 안되네요 ㅠㅠ 어쩌죠;;

    답글삭제
    답글
    1. 블로글를 잠시 쉬었는데 그동안 뭐가 달라졌나 보러 왔다가 이제서야 댓글을 봤네요. 잘 해결하셨는지요?

      삭제
  3. Appreciating the time and effort you put into your site and in
    depth information you offer. It's awesome to come across a blog every once in a while that isn't
    the same out of date rehashed material. Wonderful read!

    I've bookmarked your site and I'm adding your RSS feeds to
    my Google account.

    Also visit my weblog: dishwasher repair Dunedin :: www.youtube.com ::

    답글삭제